Thursday 22 March 2018

Gmbh 스톡 옵션


보상 및 혜택.


홈 & gt; 주식 및 주식 인센티브 플랜 & gt; 독일의 종업원 스톡 옵션을 구성하는 더 좋은 방법이 있습니까?


독일의 종업원 스톡 옵션을 구성하는 더 좋은 방법이 있습니까?


많은 국가들과 마찬가지로 독일은 일반적으로 주식 매입 선택권이 부여 될 때가 아니라 종목 선택권에 세금을 부과합니다. 결국 가치가 실현됩니다. 독일 연방 재판소 (Federal Fiscal Court)의 최근 판결은 조기에 스톡 옵션의 가치를 깨닫게 됨으로써 직원들에 대한 세금 비용을 절감 할 수있는 가능성을 열어줍니다.


법원은 주식 옵션 권리를 무상으로 양도하는 것은 실제로 양수인이 전적으로 직원 소유의 회사 인 경우에도 스톡 옵션의 가치 실현에 해당한다고 판결했습니다. 임무에 대해 지불 한 가치가 종업원에 대한 세금을 부과하는 동안, 종업원이 미래에 옵션을 행사할 때 추가 세금이 부과되지 않는다고 결정되었습니다. 이 호의적 판결은 직원이 임무 수행시 옵션의 경제적 가치를 실현했다는 접근 방식을 취합니다.


판결은 많은 가치를 축적하기 전에 부여 된 직후 스톡 옵션을 회사에 할당하는 유망한 전망을 제공하는 것으로 보인다. 옵션이 행사되면 해당 값은 직원의 회사에 발생합니다. 회사는 옵션 행사로 취득한 주식의 미래 매각에 대해 과세 대상이되지만 실효 세율은 약 1.5 %입니다. 회사가 주주에게 이익을 분배하더라도, 직원에 대한 세율은 연대 추가 할증료에 25 %의 세금 만 부과됩니다.


이제는 많은 스톡 옵션 계획이 옵션 할당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독일 세무 당국이 이러한 유형의 계획을 어떻게 볼지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번 판결은 몇몇 독일 근로자들의 스톡 옵션에 대한 세후 수익을 극대화 할 수있는 길을 제시 할 수있다.


독일의 스톡 옵션 계획에 대한 과세.


특히 고용주가 독일에 파견 한 미국 및 앵글로 색슨 세계의 국외 추방자는 종종 스톡 옵션 플랜의 수혜자입니다. 정기적으로이 직원들은 독일에 머무르는 동안 옵션을 사용합니다. 이로 인해 본국과 독일에서 혜택이 어떻게 과세 될지에 대한 의문이 제기됩니다.


세금 관련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톡 옵션 혜택.


스톡 옵션 혜택의 혜택은 다음과 같이 독일에서 과세됩니다.


이익은 자본 이득으로 계산됩니다 :


이 혜택은 구매 월에 과세됩니다. 세율은 점진적인 표준 소득 세율과 연대 초과 잉여액이됩니다. 최대 세율은 약 47,5 %입니다.


직원이 독일 및 해외에서 가득 기간 동안 근무하는 경우 혜택을 분할해야합니다. 독일에서 일하면서 시간과 관련된 혜택의 일부는 독일에서 과세됩니다. 해외에서의 활동 활동과 관련된 부분은 해당 활동이 수행 된 국가에서 과세 될 수 있습니다. 분할의 경우 실제 행사 일과 관련이 없습니다. 관련 기간 (가득 기간)은 옵션을 부여한 날부터 시작하여 가능한 가장 빠른 행사 일에 끝납니다.


예 : 미국 시민권자는 미국 고용주가 독일에 파견했습니다. 2013 년 12 월 31 일까지 그는 뉴욕에서 살면서 일했습니다. 2014 년 1 월 1 일부터 뮌헨에서 살면서 일합니다. 2013 년 1 월 그의 고용주는 10,000 주에 대한 스톡 옵션을 부여했습니다. 행사 가격은 주당 $ 1입니다. 가장 빠른 발급 날짜는 2014 년 12 월 31 일입니다. 유병 기간은 2013 년 1 월에 시작하여 2014 년 12 월에 끝납니다. 직원은 2012 년 1 월 4 일에 옵션을 연습합니다. 이 날짜의 시장 가치는 주당 11 달러입니다.


혜택은 다음과 같이 계산됩니다.


종업원은 미국에서 12 개월 동안, 독일에서 12 개월 동안 종업원으로 일했기 때문에 혜택은 균등하게 분할되어야합니다. 독일은 $ 50,000의 세금 만 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2015 년 독일 소득세 신고서에 명시되어야합니다. 혜택은 미국 소득세 신고서에도 신고해야합니다.


(1) 혜택이 상당히 높으면 현금 문제가있을 수 있습니다. 고용주는 옵션 행사 월에 급여 소득세를 원천 징수해야합니다. 이 혜택은 직원에게 현금으로 이전하지 않습니다. 결과적으로 임금 소득세는 그 달의 정상적인 순 임금에서 지불되어야합니다. 이로 인해 각 달에 직원에게 지불하는 금액이 매우 낮을 수 있습니다. 직원이 준비되어야합니다. 그는 고용주로부터 상당한 돈을 지불하지 않고도 그 달에 살아남을 수 있거나 현금 적자를 줄이기 위해 주식을 팔 수 있습니다.


(2) 이론적으로 고용주는 독일에서 과세되는 급여의 일부분에 대해서만 임금 세금을 원천 징수해야한다. 급여 부서가 총 금액에 대한 소득 임금 세금을 원천 징수하지 않는 경험이 있습니다. 이는 특히 미국과 관련하여 독일 세무 당국의 특별 인증서가 총 수혜액에 대한 원천 징수 세를 피하기 위해 필요하다는 사실 때문입니다. 이 증명서는 행사 날짜 이전에 고용주의 손에 있어야합니다. 고용주 또는 고용인은 연방 중앙 세무서 (Federal Central Tax Office)에서이 증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고용주는 행사 날짜 이전에이를 잘 신청해야합니다. 경험에 의하면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


누락 된 인증서의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용주는 총 금액에 소득 임금 세금을 원천 징수해야합니다. 직원은 독일 소득세 신고서에 올바른 혜택을 선언해야합니다. 세무 당국은 정당화되지 않은 금액을 환불합니다. 문제는 부당한 금액이 행사 날짜 이후 몇 달 또는 몇 년 동안 환불되며 종종 직원의 현금 상황에 부담이된다는 것입니다.


(3) 독일에서 과세되지 않는 다른 지불금이 독일에서 지급되는 경우에도 동일한 부작용이 발생합니다. 미사용 휴가 기간에 대한 상여금 또는 연금과 같은 추가 지급의 경우입니다. 근로자가 독일에서 일하지 않고 일반적으로 독일에서 살고 있지 않은 기간 동안 이러한 급여가 부여되는 경우, 이러한 급여는 독일에서 과세되지 않습니다. 위에서 언급 한 인증서를 사용할 수없는 경우 고용주는 이러한 지불에 대한 소득 임금 세금을 원천 징수해야합니다. 다시 직원은 독일 소득세 신고서에 부당한 세금을 환급 받기 위해 노력해야합니다.


(4) 경험에 따르면 독일 세무 당국은 스톡 옵션의 추가 지급 또는 수당의 일부가 독일에서 과세되지 않는다는 광범위한 증거를 요구합니다. 그들은 또한 이러한 지불금 또는 혜택이 해외에 과세되었음을 증명할 것을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위에서 언급 한 특별 증명서를 신청하는 것이 독일에서 혜택이 과세 대상이 아니라는 증거를 제공하는 것보다 훨씬 쉽습니다.


(5) 옵션을 행사할 때 직원이 독일 거주자인지 또는 해외 거주자인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근로자가 독일에서 과세 거주자가 아닌 동안 주식이 행사되면 비거주자로서 급여에 세금을 부과해야합니다.


일반적으로 종업원은 옵션을 행사 한 후에 주식의 일부를 매도합니다. 독일 주식 판매는 일반적으로 25 %의 정액이자 자본 연계 잉여금 (총 세율 26.375 %)으로 자본 이득으로 과세됩니다.


저자 : Peter Scheller, 독일 세무 자문위원 & # 8211; 국제 조세 석사.


15 독일의 스톡 옵션 플랜에 대한 과세.


그렇다면 독일 주식 옵션의 일부 (50 %)가 필요하다면 직원은 그의 미국 세금 환급을 어떻게보고합니까?


소득세로 미국 세금 신고서에보고하십시오. 또는 단지 50 %는 독일 세금으로보고하고,


나머지 50 % (분할) 보고서는 미국 세금 신고서 또는 둘 다 미국 세금 보고서에보고해야합니다.


독일에서는 급여의 100 % (과세 소득으로 50 %, 면세로 50 %)를보고합니다.


나는 2006 년 베를린에 대한 투자에서 5 %의 지분을 샀다. 당시에는 147500 유로였다. 그래서 나는 그것을 소유 한 독일 회사의 5 % 주주였습니다. 우리는 2015 년 12 월에이 건물을 매각했으며 독일 측의 모든 대출이 완료되면 176000 유로를받을 것입니다. 나는 아일랜드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나의 세금 책임은 무엇입니까? 그리고 어떤 종류의 세금을 내야합니까? 그것은 주식 거래를 통해 판매되었습니다.


자본 이득 (판매 가격에서 구매 가격 - 판매 비용 빼기)에 대한 세금이 부과됩니다. 이 금액의 60 %는 독일에서 과세됩니다.


귀하는 독일 소득세 신고서를 제출해야합니다.


피터 씨, 저는 미국에서 살면서 일하면서 내가 받았고 판매 한 스톡 옵션에 세금을 내야합니까 (나는 독일 시민, 미국 거주자입니까?). 나는 또한 몇 년 동안 독일에서 살면서 일하는 동안 기득권을 얻었습니다. 그거 어때? 고마워, G.


미국에서 근무하는 동안 일정 기간 (가득 기간) 스톡 옵션을 받았다면 독일 세금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혜택에 대해 미국 소득세를 납부 한 경우라면 적어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른 옵션의 경우, 귀하가 독일에서 일을 위해 그것을 받았는지 여부에 따라 다릅니다 (위 참조).


미국과 독일에서 과세 대상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합니다.


신속한 응답과 새해 복 많이 받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2007 년부터 2010 년까지 미국에서 일하는 동안 매년 스톡 옵션과 RSU를 받았습니다. 일부는 2010 년부터 2015 년까지 독일에 돌아 왔으며, 일부는 미국에서 2016 년까지 일하기 위해 돌아 왔습니다.


매우 흥미로운 기사. 고마워요! 나는 EU 시민이 독일에서 일할 때 (그리고 단지 일하는) 이것이 어떻게 다른지 궁금합니다.


그것은 귀하가 거주하는 국가와 독일이이 나라와 이중 과세 조약을 맺고 있는지 여부에 달려 있습니다. 적절한 조언을하기 위해 좀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합니다.


정상적인 현금 보너스에 대해 질문이 있습니다.


나는 2016 년 4 월부터 독일에서 일해 왔기 때문에 독일 세법에 따라 2016 년에 거주하는 사람이 있음을 이해합니다.


나는 또한 나의 외국 소득이 과세 대상이거나 적어도 세율을 계산할 때 포함되어야한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다음은 2016 년에받은 외국 소득입니다 (이전의 직장인 인 불가리아의 본국) :


1. 1 월 & 3 월에 3 번 급여; 행진.


2. 2016 년 2 월에받은 보너스이며 2015 년 10 월 1 일부터 9 월 20 일까지의 직무와 관련이 있습니다.


3. 2016 년 12 월에받은 보너스이며 2015 년 10 월에 완료된 보너스; 2016 년 3 월.


이 수입은 모두 부 가랴에서 한 일과 관련이 있으며 세금은 거기에서 원천 징수됩니다.


내 질문은 : 독일 세금 신고서에 보너스와 급여를 신고해야합니까?


네 당신이 그랬어요. 그러나, 독일에서 근무하지 않은 시간에 보너스가 지급 된 이후로 독일 과세 대상이되는 경우에는 의문의 여지가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독일 세율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신고해야합니다.


Peter 안녕하십니까, 저는 현금없는 운동으로 당일에 운동하고 판매 할 회사 주식 옵션을 부여 받았습니다. 스톡 옵션의 행사 / 매각의 혜택이있을 것입니다. 우리 회사 (영국 법인)는 독일에서 세금을 납부하는 모든 독일인에 대해 원천 징수 세율을 47.7 %로 설정했습니다. 회사 주식은 나스닥에서 거래되며 회사의 우선주 브로커와 함께 USD로 행사 / 판매 될 예정입니다.


나는 질문의 쿠페를 가지고있다 :


1. 운동 / 판매 시점에 어느 정도의 세금을 내야합니까? 나는 당신의 기사를 읽은 후에 그것이 소득세 + 연대 세금 + 교회 세금이라고 생각합니다.


2. 나의 총 소득세 + 연대 세금 + 교회 세율이 47.7 % 이하인 경우 어떻게 차이를 인정해야합니까? 내년 소득 세금 환급 기간입니까? 또는 급여 부서에서 자동으로 조정합니까?


3. 세금은 회사에서 원천 징수합니까?


매우 독단적으로 당신이 독일 chuch 세금의 대상이됩니다.


귀하의 옵션으로 얻는 혜택이 독일에서 과세되는지 여부에 따라 더 깊은 분석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독일 국외에서 가득 기간에 근무하는 경우 세금을 내지 않아도됩니다.


독일 소득세 신고서 작성을 위해 경험이 많은 독일 세금 컨설턴트와 상담 할 것을 권합니다.


주식 이익이 독일에서 징수 원천 징수 대상이되는 경우 나에게 조언 해 줄 수 있습니까?


옵션 프로그램.


공유 가격 기반 보상 프로그램.


2016 년 BASF는 BASF 그룹의 임원진을위한 장기 인센티브 (LTI) 프로그램으로 알려진 주가 기준 보상 프로그램을 지속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1999 년부터 시행되었습니다. 이사회를 포함하여 약 1,200 명의 고위 임원이 현재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자격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행사시 현금으로 결제되는 가상 옵션을 부여합니다.


LTI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은 자발적입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참가자가 개인 투자를해야합니다. 참가자는 옵션을 부여한 후 2 년 동안 자신의 개인 변액 보상의 10 %에서 30 %에 해당하는 BASF 주식을 보유해야합니다 ( 보유 기간). 개최 될 주식의 수는 가변 보상 금액 및 연간 주주의 최초 영업일 이후의 BASF 주식에 대한 가중 평균 시장 가격에 의해 결정됩니다. 미팅은 2016 년 5 월 2 일에 69.93 유로였습니다.


참가자는 투자 된 주식 1 주당 네 가지 옵션 권리를받습니다. 각 옵션은 정의 된 임계 값이 충족되면 실행될 수있는 오른쪽과 오른쪽의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BASF 공유의 가격이 기본과 비교하여 30 % 이상 증가하면 오른쪽 임계 값이 충족됩니다 가격 (절대 임계 값). 권리 A의 가치는 행사일의 BASF 주식 시장 가격과 기본 가격의 차이 일 것입니다. 그것은 기본 가격의 100 %로 제한됩니다. BASF 주식의 누적 백분율 성과가 MSCI 세계 화학 물질 지수 (MSCI Chemicals)의 백분율 성과 (상대 임계 값)를 초과하면 오른쪽 B가 행사 될 수 있습니다. 오른쪽 B의 가치는 옵션의 기본 가격에 운동 날짜의 MSCI 화학 물질 지수와 비교하여 BASF 주식의 초과 수익률을 두 배 곱한 것입니다. 그것은 행사 일의 종가에서 BASF 지분의 계산 된 명목 가치를 뺀 값으로 제한됩니다. 2013 LTI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오른쪽 B는 BASF 주식 가격이 최소한 기본 가격과 일치하는 경우에만 가치가 있습니다. LTI 프로그램 2016의 옵션은 2016 년 7 월 1 일에 부여되었으며, 2018 년 7 월 1 일부터 2024 년 6 월 30 일까지 2 년의 가득 기간 후에 행사 될 수 있습니다. 행사 기간 동안 특정 시간 기간) 동안 행사할 수 없다. 각 옵션은 전체 행사에서만 행사할 수 있습니다. 즉, 성능 목표 중 하나를 초과해야합니다. 다른 실적 목표를 초과하지 않고 옵션을 행사하면 다른 옵션 권한이 만료됩니다. 참여자의 옵션 행사로 얻을 수있는 최대 이익은 2013 LTI 프로그램부터 시작하는 원래 개인 투자의 5 배로 제한됩니다. 옵션 행사로 얻을 수있는 최대 이익은 지난 해의 프로그램에 대한 원래의 개인 투자의 10 배로 제한됩니다. 옵션 권리는 양도 할 수 없으며 옵션 보유자가 BASF에서 더 이상 일하지 않거나 2 년의 가득 기간이 만료되기 전에 개인 투자의 일부를 매각 한 경우는 소멸됩니다. 그들은 은퇴의 경우에도 유효합니다. 상임 이사회 이사들에게 프로그램의 장기 오리엔테이션은 다른 참가자에게 적용되는 조건에 비해 상당히 강화됩니다. 상임 이사회 구성원은 총 상여금의 10 % 이상을 LTI 프로그램에 참여시켜야합니다. 이 개인적인 투자 (BASF 주식의 형태로)를 감안할 때 4 년의 장기 보유 기간이 적용됩니다. 상임 이사회 멤버는 부여 된 후 최소 4 년 (확정 기간)에만 행사할 수 있습니다.


2009 년부터 2015 년까지의 프로그램은 LTI 프로그램 2016과 비슷한 방식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옵션 플랜의 평가에 사용 된 모델은 Black-Scholes에 따른 차익 거래가없는 평가 모델을 기반으로합니다. 옵션의 공정 가치는 이항 모형을 사용하여 결정됩니다.


명시된 공정 가치 및 평가 변수는 LTI 프로그램 2016 및 2015와 관련이 있습니다. 공정 가치 계산은 옵션이 잠재적 이익에 따라 행사 될 것이라는 가정하에 작성되었습니다. 이전 연도의 프로그램의 경우 해당 공정 가치가 계산되고 평가 매개 변수가 사용되었습니다.


변동성은 옵션의 잔여 기간에 해당하는 과거 기간의 월 마감 가격 기준으로 결정되었습니다.


부여 된 옵션의 수는 2016 년 (2015 : 1,807,532) 1,710,404 건입니다.


옵션을 현금으로 결제하기 위해 2002 년 집행 이사회가 결의 한 결과로 LTI 프로그램 2009 년에서 2016 년까지 걸출한 옵션은 2016 년 12 월 31 일 현재의 공정 가치로 평가되었습니다. 가득 기간. LTI 조항은 2015 년 12 월 31 일 현재 2 억 2 천 2 백만 유로에서 2016 년 12 월 31 일 현재 4 억 6,400 만 유로로 증가했습니다. 뛰어난 옵션 옵션의 수가 더 높고 공정 가치가 높기 때문입니다. 2016 년에 2,500 만 유로 (2015 년 : 3400 만 유로)의 충당금 사용이 이루어졌습니다. 충당 부채로 인한 비용은 2016 년에 2 억 6700 만 유로였습니다. 전년도에는 4900 만 유로의 비용이 포함되었습니다.


행사할 수있는 옵션의 총 내재 가치는 2016 년 12 월 31 일 현재 167 백만 유로이며, 2015 년 12 월 31 일 현재 34 백만 유로입니다.


Gmbh 신생 기업을위한 독일의 스톡 옵션 계획.


독일의 벤처 기업 (Gmbh)이 종업원에게 스톡 옵션 플랜을 제공 할 수 있는지 아는 사람 있습니까?


독일의 상장 회사는 최저 가득 기간이 4 년인 옵션 만 제공 할 수 있기 때문에 신생 기업 직원에게 인센티브가 될 수 없습니다 (4 년 후 직원이 퇴사를하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유한 책임 회사 (Gmbh)의 경우와 유사합니까? 아니면 더 작은 가득 기간으로 옵션을 발행 할 수 있습니까?


그들은 할 수 없어. GMBH는 AG가 아닌 주식 회사입니다. 소유권의 모든 변경에는 공증인 앞에서 총회 및 계약이 필요합니다.


GMBH의 주식 매입 선택권은 독일 법을 위반 한 것이다. 만약 당신과 나 계약서에 서명하면, 당신은 나에게 당신의 GMBH를 팔게됩니다 - 그것은 공증인 앞에서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무효입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